교보 바로받는 신용대출은 교보생명 고객이라면 무보증 무서류로 방문없이 최고 2000만원까지 대출을 해 드리는 상품입니다. 기본적으로 소득증빙을 위한 서류를 필요로하지 않고,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대출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을 받기위한 자격이 필요합니다. 교보생명에 13개월 이상 보험을 유지하고 있는 고객에 한하여 이를 신용도 평가에 활용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100만원에서 2000만원까지 가능하며 연 6.61% ~ 연 15.42% 정도의 중금리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또한 1년에서 5년까지 가능합니다. 상환 방법은 만기일시상환방법이며 매월 원리금균등 분할상환방법 모두 가능합니다.
교보 바로받는 신용대출 플러스I
번외로 교보 바로받는 신용대출 플러스I 이라는 상품이 있습니다. 이 상품은 아파트나 소득이 있는 교보생명 고객에 한하여 최고 2500만원가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앞의 상품은 방문이 없이 대출이 가능하지만 이 상품의 경우에는 융자센터를 가입해야 합니다. 아파트 소유한 사람에는 최소 6.61%의 금리로 대출이 가능하며, 소득증빙이 가능한 사람은 5.81%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교보바로받는신용대출과 교보바로받는신용대출 플러스는 하나의 상품이면서 다른 상품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기본적으로 교보생명 고객인 경우에는 신용대출이 가능하지만, 소득증빙이 되면 추가적으로 대출금리가 인하되고 대출금이 증가하는 상품이지요.
생명사 대출을 이용하기 전에 1금융권 대출을 먼저 고려하셔야 합니다. 생명사 대출이 아무리 싸봤자 돈을 다른곳에서 빌려와서 대출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1금융권 대출의 금리보다는 비쌀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우선적으로 본인이 1금융권에서 대출이 가능한지 검토한 후에 2차적으로 보험사 대출을 고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