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이 SK텔레콤과 제휴하여 비대면 전용 신용대출상품 두가지를 출시하였습니다. 비대면이라는 말은 영업점 방문없이 대출을 해준다는 의미로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 상품은 사회초년생이나 재직증명이 어려운 프리랜서를 위한 상품으로 보이네요. 직장경력이 짧은 사회초년생이나 재직증명이 어려운 사람의 경우에는 어떠한 방밥을 쓰던지간에 신용평가 점수가 낮을 수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지요.
SK텔레콤 실적 등의 비금융 거래정보를 활용한 이번 상품을 이용하면 1금융권 대출을 받기 힘든 사람에게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번 상품은 대출심사에 필요한 재직과 소득입증 서류를 자동으로 반영 하는 핀테크 기술을 적용하여서 무서류 무방문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번 출시된 국민은행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은 ’T-우대드림 신용대출’과 ’T-새내기 직장인 신용대출’입니다.
T-우대드림 신용대출
T-우대드림 신용대출은 재직증명이 어려운 고객이더라도 국민은행 거래 실적만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최고 6천만원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3.59% 수준입니다.
T-새내기 직장인 신용대출
T새내기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의 대상은 동일 우량업체 재직기간 3개월 이상 3년미만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35세 미만만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최고 3천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3.24%로 T-우대드림 신용대출보다 낮은 금리를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