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기업은행(IBK)에서도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이다보니 이 상품의 대상은 7~10등급의 신용등급을 갖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몇가지 조건이 더 만족하여야 대출이 가능합니다.
이 상품은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한 생활안정자금과 제2금융권 고금래 대환자금을 목적으로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생활 안정자금 목적으로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신용등급이 7~10등급 이어야 하며 무등급 또한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환자금으로 대출으 받기 위해서는 대환대상 대출금이 6개월 이상 경과하고 최근 3개월 이내 10일 이상 연체가 없는 고객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기업은행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은 중금리 대출을 표방하고는 있지만 다른 중금리 상품이 10%대 금리를 보여서 이자에 대한 부담이 상당한 반면에 이 상품은 4.01~11.34%로 중금리 대출 치고는 매우 낮은 금리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 한도는 500만원 까지밖에 가능하지 않네요. 이렇게 작은 금액은 중금리 대출로서는 어쩔수 없는 면이 있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상품의 경우에는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삭제되어 있네요. 아마도 판매되고 있지 않는 상품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세한것은 영업점에 문의를 해보시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뉴스에 따르면 서울 보증보험과 이야기가 잘 되지 않아서 출시를 접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