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은 신용사회엔 지금에는 더이상 남 얘기가 아니라 우리 삶에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대출로 먹고 사는 사람들도 꽤나 생기는 것 같습니다. 특히 햇살론과 관련하여 대출 스팸 전화가 너무 많이 오더라구요. 저같은 경우에도 알 수 없는 햇살론 전화가 꾸준히 오고 있어서 도저히 업무를 볼 수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도대체 내 정보가 어디서 어떻게 빠져나갔는지 모르겠는데, 내 전화번호가 유출이 되어서 계속해서 전화온다는 사실이 짜증이 나더라구요. 또, 좀 저에대한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있었으면 좋겠는데, [햇살론]이라는 상품 은 저랑은 전혀 상관이 없는 상품이라 더욱 짜증이 났습니다. 전화번호를 바꿀까 하더라도 바꾼 전화번호로 또다시 올것 같다는 생각에 그냥 포기했습니다.
이러한 대출전화가 오게되면 과감하게 귀찮더라도 신고를 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는 [불법스팸 대응센터] 라는 스팸전화 신고 사이트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스팸전화를 신고를 하면 [불법스팸 대응센터]에서 신고를 접수한 이후로 검찰과 경찰에서 수사가 진행된다고 하니 가장 확실한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예방적인 차원에서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운영하고 있는 e프라이버시 클린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을것 같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본인이 가입한 사이트를 한번에 검색하여 실수로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를 한 사이트를 확인하여 스팸을 차단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