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국내 신용카드사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신용카드를 봇물처럼 출시하고 있습니다. 직업, 성별. 나이, 주소 등으로 구분을 하여서 세분화된 상품을 손쉽게 개발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 역시 효율적인 금융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현재 출시 되어있는 빅데이터 신용카드 의 종류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신한카드 : 제주항공 리프레시 카드
제주항공 리프레시카드는 이용액 1200만원 당 1포인트가 적립되고 제주항공 이용액은 2포인트가 적립이 됩니다. 이 카드는 2008년부터 2015년도까지 항공사 이용고객 분석결과를 이용하였습니다. 저가항공사 이용객이 급증한것을 바탕으로 만든 카드입니다.
삼성카드 : 숫자카드 V2
V2는 삼성카드의 빅데이터 분석체계인 스마트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카드 회원의 소비패턴 변화를 314개 변수로 재구성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소비성향을 7개로 도출하여 7개 숫자카드 상품을 만들었습니다. 곧 숫자카드가 고객의 구매성향을 이야기 하는 것 입니다.
국민카드 : 청춘대로카드
청춘대로카드 : 20~30대 고객들이 선호하는 신상품 서비스 영역을 도출해 젊은 층이 일상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음식 업종과 전자상거래 등 쇼핑업종을 메인서비스로 한 카드입니다. 전화요금, 편의점, 택시, 커피전문점, 놀이공원에 특화된 카드입니다. 또한 ‘홀릭스 초이스 서비스’를 통하여 쇼핑할인 또는 음식업종 할인중 필요한 혜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 그랑블루체크
우리카드의 그랑블루체크카드는 프리미엄 체크카드입니다. 우리카드를 사용하는 800만 회원의 상품 보유 현황및 이용행태를 분석하여 개발하였습니다. 특히 1000만원 이상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우량 고객군 13만명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이 상품을 개발하였습니다. 연회비 10만원이 넘지만 여러가지 혜택을 자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