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대출을 생각하신다면 은행권을 먼저 떠오르게 됩니다. 하지만 보험사를 통하여 대출을 할 수 도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많이 없습니다. 보험보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서비스가 보험사에 모두 있는데 바로 ‘보험계약대출’ 서비스 입니다.
보험계약대출서비스는 흔히 약관대출이라고 불리우는 서비스입니다. 보험을 가입할때 약관에 이러한 내용이 적혀 있기때문에 약관대출이라고 불리는것 같습니다. 이 서비스는 현재 가입된 보험 해지 환급금 범위내에서 약관에 따라 빠르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삼성생명 보험계약대출은 마치 대부업체 수준으로 빠르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인터넷, 전화, 모바일, ATM 할것없이 상상할 수 있는 대부분의 방법으로 언제 어디서나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삼성생명 보험계약대출을 받더라도 기존 보험의 보장 내용에 전혀 영향이 없습니다. 보험보장은 유지가 되면서, 취급수수료, 상환수수료 등의 부가적인 비용 없이 대출금에 따른 이자만 부담하면 됩니다.
하지만 삼성생명 보험계약대출을 받을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순수 보장형 상품에 가입한 경우입니다. 순수 보장형 상품의 경우에는 해지환급금이 없기 때문에 바로 대출금이 나오지 않는 것이지요. 이러한 경우만 아니라면 대부분 대출의 승인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