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중금리 대출이 매우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중금리 대출이란 말 그대로 시중은행 5% 미만의 저금리 대출과 저축은행 등 전문 대부업체의 20%이상의 고금리 대출의 사이에 있는 5~20% 대출을 이야기 합니다. 신용등금 5~7등급 정도는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받기도 힘들고, 저축은행에서 받자니 신용등급이 떨어지게 되어서 문제가 많았었습니다. 이러한 중간층의 신용등급을 위한 대출상품이 중금리 대출입니다.
요즘엔 카드사에서도 중금리 대출을 내 놓고 있습니다. KB국민카드도 마찬가지로 중금리 대출 상품인 ‘생활든든론’을 출시하였습니다. 출시한지 3주 만에 65억원 정도의 실적을 올려서 반응이 괜찮은것 같네요.
일단 중금리 대출의 특징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경우가 많습니다. 낮은 신용등급인 사람들의 신용을 세분화 하여 리스크를 명확하게 판단하여 금리를 결정하는 방식이지요. 이러한 방법을 적용하여 금융사는 대출 리스크를 줄일 수도 있고 이용자는 더 낮은 이율을 얻을 수 있는 것이지요.
생활든든론은 최대 2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24개월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중금리 대출상품답게 금리는 7.5%에서 14.91% 정도 입니다. 이정도는 신용카드 카드론에 비하여 훨씬 좋은 금리라고 생각이 드네요. 애매한 신용등급이신분은 중금리로 얼릉 갈아타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