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이라는 것은 있기도 하고 없기도 하게 됩니다. 자산은 많이 있지만 현금이 없는 개인적인 유동성 문제 때문에 소액대출이 필요한 경우가 많이 있게 되죠. 적게는 100만원 정도 대출부터 많게는 1000만원까지 작은 금액의 대출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100만원 미만의 금액의 경우에는 지인에게 빌려달라고 할 수도 있지만 그 이상의 돈은 쉽지 않은것이 사실 입니다.
100만원 미만의 대출
100만원 미만의 대출의 경우에는 간편하게 신용카드를 통한 현금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한번정도의 현금서비스 이용은 신용등급에 미미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큰 부담을 느낄 필요는 없기 때문이죠.
100만원 이상의 대출
그 이상의 돈이 문제입니다. 100만원 이상의 돈의 경우에는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로 융통을 하기에는 다음달에 막바로 돌아오는 상환때문에 부담스럽기 때문입니다. 이러할때 고민을 해보아야 할것은 급한돈인가 급하지 않은 돈인가를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1금융권 대출
급하지 않은 돈의 경우에는 1금융권에서부터 차분하게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등급의 영향을 최소화 하면서 낮은금리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금융권의 대출은 대출금액도 많고, 금리도 낮기 때문에 그만큼 요구되는 서류가 많습니다. 따라서 대출에 오래 걸리게 됩니다.
저축은행과 캐피탈
그 뒤에는 저축은행과 캐피탈의 중금리 신용대출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중금리 신용대출은 10%대의 금리로 1금융권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높은 승인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높기만 하다면 큰 무리없이 대출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다양한 서류가 요구가 되어 시간이 꽤나 걸립니다.
만약 급한 돈이 필요할 경우에는 크게 3가지를 고민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첫번째는 대부업체입니다.
대부업체의 경우에는 대부분 무서류 무방문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편리한 만큼 금리가 매우 높게 책정이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보통 법정 최고 금리인 27.9%의 금리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출금은 거의 막바로 통장에 입금이 됩니다.
두번째는 신용카드사의 카드론 입니다.
신용카드사의 카드론 역시 무서류 무방문이 일반적 입니다. 쉽게 대출이 가능하며 대부업체에 비하여 낮은 승인율을 보이기는 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사람이 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역시 법정 최고 금리인 27.9%에 육박하는 20%이상의 금리로 대출이 되게 됩니다. 편리한 만큼 대출 금리가 높은 것이지요.
세번째는 보험사의 약관대출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권장하고 싶은 대출입니다. 보험사의 약관대출은 보험 해지 환급금을 담보로 하는 대출이기 때문에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대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무서류 무방문이기 때문에 빠르게 대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불편하신 글이 있다면 메일주세요.
Copyright 2015-2024 by J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