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탁론 대출은 주식매입자금 대출이라고도 불리우며 본인 자금 보다 큰 투자금으로 관심 종목을 매수하고자 할 때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내 자금의 3배까지, 최대 3억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실시간 주식 자금 대출 서비스 입니다. 레버리지를 크게 올릴 수 있는 것이지요.
스탁론 대출은 일반적으로 5천만원 이하는 3배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1억원 이상은 2배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이자 또한 2.6%~ 4% 수준으로 다른 대출에 비하여 금리가 낮은 편 입니다. 또한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대출이 가능하므로 신용등급이 10등급이더라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한종목 집중 투자의 경우에는 최대 50%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 기간은 6개월 입니다.
이러한 스탁론 대출은 증권계좌의 예수금을 기초로 온라인을 통해 저축은행이나 스탁론 전문회사에 대출을 신청하면 고객의 예수금을 담보로 돈을 빌려주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스탁론을 이용할때 주의해야할 점이 있습니다.
스탁론은 담보비율이 115%로 종가 기준에서 1원만 부족하더라도 다음날 동시호가 시작과 함께 반대매매가 들어가게 됩니다. 예를들어 주식의 총가치가 1000만원이고 300% 대출을 받게되면 주식 계좌는 4000만원이 됩니다. 담보비율이 115%라면 주식가치가 3450만원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반대매매가 이루어 진다는 것이지요. 예외는 없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때문에 저축은행이나 대부 업체에서는 스탁론이 리스크가 낮은 안정적인 대부업으로 선호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