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저축은행은 서울권 저축은행에서 준수한 수준의 정기적금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안 저축은행은 최고 금리가 된적은 거의 없지만 항상 수위권의 금리를 보여주어 왔습니다. 웰컴저축은행이나 OK저축은행의 금리 수준은 아니지만 방문개설을 할 필요가 없으므로 전국 어디서나 가입을 할 수 있는것이 장점이네요.
신안 저축은행은 적금 상품이 2가지가 있습니다. 창구에서 개설가능한 정기적금과 인터넷으로 가입이 가능한 스마트 적금이 있습니다. 방문 상품은 금리가 2%대로 스마트 정기적금보다 이율이 낮습니다.
스마트 정기적금은 가입기간에 따라서 약정이율이 달라지며 별도의 우대금리는 없습니다. 즉 귀찮은것이 많이 없다는 것이지요. 6개월이상 가입시 2.7%, 12개월 이상 3.2%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달에 10만원씩 저축을 하게 되면 세전 이자가 17000원 가량 됩니다.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금리는 2015년 3월 17일 기준의 금리입니다. 업데이트가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는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확실한 것은 신안저축은행에 연락을 해서 금리를 확인해 보시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사실 예전에 제가 다니던 회사 근처에 신안저축은행이 근처에 있어서 적금을 가입을 했었던 적이 있었지요. 그때는 7%가 넘는 금리였는데 이제는 3.2%에 만족을 해야하나봅니다. 워낙 저금리여서 어쩔수는 없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