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신용정보원은 보험의 세부 보장 내역을 온라인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가칭 보험다모여 서비스를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최근에 금융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습니다. 오래전 부터 사용자들이 이용해 왔던 모네타의 대출 조회라던지 예적금 조회 서비스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그리고 금융감독원이 주도하여 만든 그융상품 통합비교 공시 사이트인 ‘금융상품 한눈에’ 라는 사이트 역시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금융상품 한눈에’라는 사이트는 정기예금 적금 펀드와 같이 목돈을 모으기 위한 정보 뿐만아니라, 대출과 몇가지 보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금융상품 한눈에’ 라는 사이트는 다른 부분은 모르겠지만, ‘보험’영역에 있어서는 연금저축, 퇴직연금, 실손, 자동차 보험의 영역밖에 제공하고 있지 않아서 다른 영역의 보험의 정보는 제공하지 않고 있지요. 그래서 이번의 한국 신용정보원의 ‘보험 다모여’의 출시는 금융상품 한눈에의 부족한 점을 많이 채워 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이 상품은 다른 비교 사이트와는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에서 제공하고 있는 본인이 가입한 보험 조회를 통합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사이트에서는 생존자와 사망자의 보험계약 내역을 확인해 볼 수는 있지만 실시간 온라인 조회가 어렵고 제공내용도 상품명에 한정되어 있는 한계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 다모여’에서는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면 소비자가 가입한 보험상품의 세부 보장 내역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또한 세부 보장내역의 동일 연령대의 평균 보장 수준을 비교 지표로 삼아서 가입자 스스로 합리적인 수준의 보험 가입 여부를 판단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내년 상반기에 ‘보험 다모여’가 개시할 예정이며, 최초에는 보장성 보험 위주로 정보를 제공하지만 연금보험과 저축성 보험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정보는 ‘금융상품 한눈에’라는 사이트에서 이미 확인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불편하신 글이 있다면 메일주세요.
Copyright 2015-2024 by J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