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스피드론은 신한카드에서 출시한 장기 카드 대출상품입니다. 소위말하는 카드론이지요. 개인적으로 카드론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신용등급에 비하여 턱없이 높은 금리를 제공하기 때문이죠. 확실히 ATM기를 이용한 대출이기 때문에 편리함 때문에 이용하는 사람이 있지만 편한만큼 그 댓가를 치루는것 같아요.
신한카드 스피드론도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신용등급에 다라서 6.32%에서 24.7%라는 엄청난 간극을 보여주는 대출금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24.7%는 법정최고 금리에 거의 근접하는 금리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카드론을 이용하는것 보다는 중금리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렇게 카드사의 카드론의 대출 금리가 높은 이용은 은행에 비하여 자금 조달비용이 높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요즘의 기준금리를 보면 이러한 말도 핑계에 불과한듯 합니다. 카드사의 대손비용을 금리에 반영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또한 카드사들이 수익을 내기위하여 대출 심사를 엄격하게 하지 않고 리스크가 높으면 높은대로 전부 소비자에게 전가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므로 가능하다면 카드론 보다는 중금리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낫습니다. 신한은행에서는 써니뱅크라는 모바일 은행을 만들어서 중금리 대출상품도 판매하고 있으니 이쪽으로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신한카드 스피드론은 대출 이용가능금액이 2백만원에서 5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ATM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모바일 ARS를 이용한 대출도 가능합니다. 물론 신한은행과 신한카드 지점창구에서도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