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새희망 적금은 저소득자의 목돈마련을 도와주는 3년제 적금입니다. 현재 기본금리 4.25%에서 최고 5.75%까지의 높은 이율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신한은행 유동계좌에서 자동이체시 5.75%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가입기간은 최대 36개월까지 가능하며 가입금액은 최대 20만원까지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가 있다보니 인터넷에서 가입을 할 수 없고 영업점을 방문하여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근로소득이 연간 1500만원 이하인 근로자가 가입을 할 수 있는 상품이므로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 갑종근로소득에 대한 소득세 원천징수 확인서
- 최근3개월 급여명세표
하지만 실제로 접수해 본사람의 말에 따르면, 이 모든 서류가 필요하다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하나만 있어도 된다는 사람도 있더라구요. 접수하는 사람에 따라서 다른 것 같으니 전부다 준비하는 것이 마음이 편할 것 같네요.
새희망적금은 근로소득이 1500만원 이하인 사람 뿐만 아니라, 근로장려금 수급자, 기초생활 수급자, 북한이탈주민, 결혼이민자, 장애인, 한부모 가족, 소년소녀가장 등도 가입을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2016년 1월 22일 이후에는 근로소득 1500만원 미만인 사람이 가입을 할 수 없도록 상품이 조정이 된다고 합니다. 해당되는 분들은 빠르게 가입을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지금 가입하실 분들은 2015년 소득금액 증명원이 발급되지 않았기 때문에 2014년 소득금액 증명원을 가지고 개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