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과 10년전 만 해도 있는지도 몰랐던 실손의료보험, 이제는 전 국민이 하나씩은 거의 다 들고 있는 보험이지요. 암보험, 종신보험의 경우에는 컨설팅을 해주는 사람에 따라서 가입을 하라는 사람도 있고 하지 말라는 사람도 있지만 실손의료보험만큼은 모든 컨설팅 업체나 전문가가 추천하는 보험입니다. 그러다보니 이제는 보험가입률이 50%를 훌쩍 뛰어넘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많이 가입하는 실손의료보험의 보험료를 할인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무사고 할인 이라는 것 입니다. 보험사 따라서 다르긴 하지만 무사고자에 대한 갱신 보험료를 10%정도를 할인해 주는 정책을 시행하는 곳이 많습니다. 여기서 무사고란, 갱신기간 동안에 보험금을 한번도 청구하지 않는 사람에게 주는 혜택이지요.
이러한 꼼수도 가능할것 같습니다. 보험 갱신 직전에 작은 사고가 발생하여 2~3만원에 대한 청구건이 발생한다면, 갱신 후 보험료 할인을 받기 위하여 신청을 하지 않는 것이 더 낫습니다. 소탐 대실 하지말고 크게 할인 받자 이거지요.
여기에 의료급여수급권자도 보험료를 5% 정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의료수급권자는 기초생활보장수급자, 행려환자, 타법 의료급여 대상자를 말 합니다. 자격 요건이 되는 사람은 반드시 받는 것이 유리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