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 저축은행이 새로운 대출 상품을 출시 하였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텐’ 입니다. 텐이라는 이름은 2가지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0%대의 중금리의 이율로 10분안에 대출을 해줄수 있는 상품이라는 것이지요.
지금까지는 10분안에 빠르게 대출을 받는 상품은 대부분 법정최고금리인 27.9%의 고금리 이율을 적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바로 대부업체나 저축은행이 주로 해주는 대출 방식이지요. 하지만 이 상품은 저축은행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빠른 대출임에도 불구하고 10%의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로 대출을 해주고 있다는데 조금 놀랬습니다.
중금리 대출 ‘텐’의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금리는 연 8.9%~ 19.9% 정도까지 입니다. 중금리대출 텐은 크게 2가지 상품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전화로 대출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전화대출텐’과 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을 대상으로한 ‘자동대출텐’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웰컴저축은행에 따르면 이 상품은 ‘스크래핑’ 등 핀테크 기술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러한 이자율이 나올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시스템 아래에서 대출 신청부터 입금까지 자동화된 시스템 아래에서 상담원 없이 진행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