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클럽 SK 카드는 카드 사용액이 100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꽤나 쓸만한 카드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보통 가정을 꾸리고 살아가는 사람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이 주유, 통신, 마트 이죠. 이 카드는 이 세군데에서 엄청난 강력함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월 실적은 1단계 40~70만원, 2단계 70~100만원, 3단계 100만원 이상으로 3단계로 구분이 되고 있습니다. 40만원 미만을 사용할 경우에는 혜택이 거의 없어서 원카드로 쓰실 분 아니면 거의 쓸모가 없다고 볼 수 있을것 같네요.
휴대폰 요금 할인은 전월실적 단계별로 5천원, 만원, 만오천원을 할인해 줍니다. 단, 이 할인금액은 모바일 카드로 자동이체 할 경우에 이렇게 적용이 됩니다. 반드시 모바일 카드를 발급을 받아야 겠지요?
주유 할인은 1단계시 리터당 100원, 2단계 이상시 리터당 150원의 어마무시한 할인 한도를 자랑합니다. 단, 할인 한도 금액은 각각 만오천원, 2만2천원으로 제한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SK 주유소에서만 할인이 가능합니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와 같은 대형 마트에서는 최대 10%의 할인이 가능합니다. 월 할인한도는 최대 만원 까지 가능하며, 마트에서 직구하는것 뿐만아니라 온라인 몰에서도 할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타 혜택으로는 대중교통 7%, 영화 3000원할인, 팸레 10% 할인, 까페 5%할인, 학원 10% 할인이 있습니다. 이 할인도 무시할 수는 없죠.
하지만 이렇게 좋은 카드더라도 충격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통신요금과 주유소 결제금액은 전월실적 산정에서 제외가 된다고 하네요.
이 카드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100만원 이상의 실적이 필요하여 신용카드 사용 금액이 적은 사람에게는 효율적이지 못한 카드라고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