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모든 신용카드사에서는 현금서비스와 카드론이라는 대출상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금서비스와 카드론은 이용 가능한 고객과 수수료율, 한도액, 대출 기간, 이용 채널 등의 다양한 부분에서 차이점을 가지고 있어서 고객의 입자에서 보았을때 이 차이점을 정확히 알아야 경제적 손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현금서비스는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용이 가능하지만 카드론은 일부 저신용등급의 고객의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또한 카드론 수수료가 현금서비스보다 적기때문에 카드론 이용이 가능한 사람은 현금서비스보다 카드론을 이용하는것이 유리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카드론의 한도가 현금서비스의 한도보다 높습니다. 현금서비스의 경우에는 개인별 총 신용카드 한도액 (일시불 + 할부 + 현금서비스) 한도액의 40%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동일한 신용등급을 갖고 있는 고객이더라도 개인벼로 적용되는 수수료율이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서비스를 이용하기전에 정확한 수수료율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수수료율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론의 경우에는 상환방법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재무상황을 고려하여 적절한 상환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