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볼빙은 일부결제금액 이월약정이라는 정식 명칭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신용카드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입니다. 고객의 일시불 및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이용금액에 대하여 최소 10%부터 100%까지 결제를 이월시키는 서비스입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대출이라고 볼 수 있으며 신용등급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합니다.
현대카드 리볼빙은 현명하게 사용하면 좋은 서비스입니다. 고객의 상황에 따라서 결제비율을 조절할 수 있기때문에 계획적인 소비가 흐트러진 경우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장기간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경우에 최소한의 금액만 결제하고 남은 금액은 이월 시킬수 있습니다.
리볼빙은 대출과 같은 성격을 띄기 때문에 이자가 적용이 됩니다. 이자율은 6.5%에서 24.5%수준이며 현금서비스 리볼빙은 7.5~26.5%로 다소 높은 편 입니다.
카드사에서 리볼빙을 홍보할때 신용등급이 하락하는 것을 막기위해 제공되는 서비스라고 하지만 이 포스팅의 앞에도 언급하였듯이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아무 생각없이 리볼빙을 이용하다보면 신용등급이 하락하는 것을 목도하게 될것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높은 이자가 아까워서 현금서비스나 할부구매를 이용하지 않는 사람들도 신용카드사의 감언이설에 넘어가서 혜택이라고 착각을 하고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연체가 될 것같으면 지금 당장 은행으로 가서 마이너스 통장 방식의 대출을 받아서 매우는것이 훨씬 현명한 선택입니다.
리볼빙 서비스 편리하기는 하지만 계속해서 사용하게 되면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므로 주의를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