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기 위한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1금융권인 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것입니다. 가장 간편하게 받는 방법은 역시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중간적인 포지션에 위치하고 있는 것이 신용카드사의 대출상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신용카드 대출의 종류
신용카드사의 대출 종류는 크게 3가지로 구분됩니다. 가장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단기카드 대출이라고 불리우는 현금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현금서비스는 카드를 내고 물건이나 서비스를 제공받는 대신에 현금으로 받는 것입니다. 따라서 대출 기간이 매우 짧은것이 단점입니다.
두번째로는 리볼빙이라고 불리우는 일부결제금액 이월약정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정해진 기일내에 카드 값을 매꿀 수 없을 경우에 일부 결제 금액을 다음달로 미루는 방법입니다. 이또한 대출과 관련이 있어서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세번째로는 카드론으로 불리우는 장기대출이 있습니다. 장기대출은 익월에 돈을 갚을 필요도 없는 그냥 은행의 대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은행권의 대출보다 금리가 매우 높지만, 대신에 매우 손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대카드 장기대출 금리
현대카드 장기대출 금리는 홈페이지에 명시되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신용카드 사용자나 신용등급에 따라서 천차 만별이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금리가 매우 높아서 자랑할만한것이 못되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카드론 최고 이율은 현대카드는 법정 최고 금리에 가까운 27.5%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카드론을 받은 고객의 평균 이자율도 현대카드는 19.5%로 높은 수준입니다.
카드고객들은 급전이 필요할 경우에는 현금서비스나 카드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금서비스는 대부분 100만원 이내의 금액을 이용을 하지만 카드론의 경우에는 천~2천만원정도의 고액을 1년정도 사용한 뒤에 변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이 금리가 카드사마다 천차만별이므로 가장 유리한 조건에 대출 받을 수 있는 카드사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불편하신 글이 있다면 메일주세요.
Copyright 2015-2024 by J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