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M이 M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반면에 현대카드X는 할인을 해주는 카드입니다. 그리고 뒤에 붙어 있는 숫자는 1,2,3으로 갈수록 연회비는 비싸지만 할인 혜택이 커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X3는 연회비가 가장 비싸고, 할인 혜택도 많이 있는 카드입니다.
현대카드 X3 Edition3의 연회비는 7만원으로 (PP카드도 없는주제에) 매우 비싼 축에 듭니다. 제가 보기에는 바우처를 제외하고는 7만원 정도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라고 보진 않는데, 그래도 현대카드를 선호하는 사람에게는 항상 고려의 대상이 되곤 합니다.
X3카드의 혜택은 기본할인, 특별할인, 플레티늄 혜택 3가지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일단 기본할인은 당월실적이 50만원 이상시에 0.5%의 할인이 되고 100만원 이상시에는 1%의 할인이 됩니다.
특별할인은 5%가 할인이 가능하지만 당월 실적이 200만원이 넘는 경우에는 10%의 할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조금 애매한게, 특별 할인은 신청한 사람만 가능하며, 신청하지 않는 경우에는 기본할인으로 됩니다. 또한 특별할인이 가능한곳이 3개월 마다 계속 변경되어서 자신의 생활습관과 맞추는것이 보통 쉬운일이 아닙니다. 특별할인처에 따라서 소비 성향을 바꿀 수도 없는 노릇이구요.
플래티넘 혜택은 X2, X3 카드에만 제공이 됩니다. 마찬가지로 당월 실적이 50만원이 넘어야만 혜택이 제공이 됩니다. 플래티넘 혜택은 커피전문점에서 건당 500원이 할인이 되고, 극장에서 6천원 까지 할인이 됩니다. 롯데와 신세계 아울렛에서 10% 할인이 되고, 스파브랜드(유니클로,자라,H&M)에서 10% 할인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