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산업생산이 2개월 연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고, 설비투자도 3개월만에 증가세로 반전되었습니다. 전체산업생산이 1월달에는 감소세를 보여서 많은 사람들이 우려를 하였지만 한달만에 증가세로 반전되었고, 2개월 연속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광공업 생산이 감소했지만 건설업과 서비스업 생산을 중심으로 전체 산업생산이 증가하였다고 설명하였습니다. 기업들의 체감 경기 기업경기실사지수, BSI도 두달 연속으로 좋은 분위기를 이어갔습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이번달 제조업의 BSI는 71이라고 하며 지난달보다 3포인트 오른것으로 6개월만의 최고치 라고 하네요.이렇게 기대심리가 좋아지는 것은 중국경기 둔화 우려에 따른 대외 경제의 불확실성이 완화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체감경기도 많이 좋아졌다고 하네요.
이 뿐만 아니라 국내 소비도 7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중국인 관광객 증가를 원인으로 보는 견해도 있네요. 얼마전에 인천에서 중국인들이 단체로 여행을 와서 치맥행사를 할 정도로 중국인 관광객이 증가 하기는 한것 같습니다. 치맥행사라고 생각하면 몇십명 정도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이 치맥 행사는 몇천명이 참가한것 같더라구요. 치킨을 튀기기 위해서 인천 전역의 치킨집이 동원되었다는 소문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