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의 끼리끼리 적금은 현재 (2016년 1월 14일) 최고 이자율 적금 입니다. 우대금리를 제외한 기본금리만 해도 3.3%의 높은 금리를 자랑합니다. 제가 신입 사원때만해도 토마토 저축은행이 꽤나 인기였었지만 세월이 흘러서 대세 저축은행도 조금씩 바뀌는듯 하네요. 요즘에는 OK저축은행의 끼리끼리 정기적금이 저축은행 중에서 가장 높은 적금 금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한때는 10%대에 육박했었던 저축은행 금리가 어느덧 기본금리 3.3%가 최고 이율이 되는 저금리 시대에 살고 있다는게 놀랍기만 하네요. 그나마 이러한 금리가 있다는 것만 해도 감사할 따름입니다. 미국의 기준금리가 인상이 됨에 따라서 높은 금리의 적금이 하나 둘 더 나올꺼라고 믿지만, 가끔 특판으로 나올 뿐 잘 보이지 않네요.
끼리끼리 정기 적금의 월 납입금액은 10만원 이상부터 100만원 이하로 설정이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2개월 밖에 선택이 되지 않습니다. 6개월이 안되어서 적금을 해지하게되면 이율은 0.5%이며, 6~12개월시 중도 해지 이율은 1.0%의 이율이 제공이 됩니다.

이 상품이 유명해진 이유는 우대금리 옵션 때문입니다. 2명이상이 동시에 적금을 신청하게 되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데, 여타 다른 은행들의 우대금리 보다 넉넉한 금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최대 3.8% 금리를 받을 수 있어 적금 금리 중 현재 가장 높은 이자율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친구가 함께 내방하여 “으리!”라고 외치며 신청을 해야한다던가, 연인이 함께 내방해서 손과 팔을 이용하여 하트 표시하며 신청을 해야하는 오글거리는 액션을 취해야 한다고 하네요. 뭐 어떻습니까? 금리만 더 많이 받을 수 있다면 더 한 것도 할 수 있지요.
같이 신청할 사람이 없다면 커뮤니티에서 같이 가입할 사람을 찾아 보는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가장 활발하게 구인이 이루어 지는 곳이 뽐뿌의 재태크 포럼입니다. 각종 재테크 정보도 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불편하신 글이 있다면 메일주세요.
Copyright 2015-2024 by J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