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카드사나 마찬가지겠지만 기본적으로 롯데 카드 대출에는 크게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카드론으로 알려져 있는 장기카드대출, 두번째는 현금서비스로 알려져 있는 단기카드대출, 그리고 일부 금액을 이월하는 리볼빙 서비스가 있습니다. 현금서비스나 리볼빙 서비스를 대출로 생각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이 모두 다 기본적으로는 대출상품입니다.
카드론을 받기 위해서는 신용카드 발급 이후 2개월 이상 경과해야하며 카드론 심사기준상 적격 판정이 나와야 합니다. 롯데카드 카드론의 경우에는 최고 2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원리금 분할상환, 일정 거치후 분할상환, 만기일시 상환 등의 모든 상환방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에 따라서 대출 가능개월수가 달라집니다.
-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 3~24개월
- 거치후 원금균등 분할상환 : 7~24개월 (거치기간 3개월)
- 만기일시상환 : 6~12개월
카드론의 이자율은 연 7.8~24.9% 수준이며 신용상태 및 이용실적에 따라서 차등 적용이 됩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실제 카드론을 받는 사람들의 평균 금리는 15.7%로 농협카드에 이어 가장 낮은 금리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론의 경우에는 시간의 제약이 있는 반면에 롯데카드의 현금서비스는 24시간 365일 이용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전 금융기관의 CD/ATM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요. 근처에 CD기가 없더라도 ‘스마트 롯데’어플리케이션 이 있으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의 현금서비스 수수료율은 오팔부터 다이아몬드까지 9등급으로 분류가 된 등급에따라서 수수료율이 달라집니다. 최소 7.89%에서부터 최고 24.99% 수준입니다. 이는 카드론의 이자율과 대동소이한 수준이고, 평균 금리도 카드론과 비슷한 수준이 아닐까 싶습니다. 현금서비스 수수료율을 계산하는 방법은 꿈고래의 행복마당 블로그에서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