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은 대출을 받을때 정말 중요합니다. 신용 등급에 따라서 대출의 금리가 달라지고 또한 대출 한도액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신용등급은 과거의 신용거래 경험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개인의 부채 수준은 물론이고 거래기관 신용 형태와도 밀접하게 관련이 되어 있습니다. 과거의 경험을 바탕으로 신용등급이 평가가 되기때문에 신용등급은 단기간에 올리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신용등급을 올리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6계명 정도는 지켜줘야 올릴 수 있습니다.
대출금 연체 금지
대출을 한다고 해서 신용등급이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도리어 적절한 금융사에서 적절한 대출은 신용등급을 올리는데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하지만, 문제는 대출금을 연체하는 것 이지요. 신용평가 시스템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대출을 연체했는가?’ 입니다. 따라서 대출은 여력이 되는 만큼만 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과금 연체 금지
대출금을 연체하는 것만큼 중요하지는 않지만 각종 공과금을 연체하지 않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작은 비용이지만 무시하면 신용등급이 팍팍 떨어지게 됩니다. 아파트 관리비, 통신비, 각종 공과금을 자동이체를 해놓는 것이 중요하며 해당 계좌에 돈이 모자르지 않는지 항상 감시해야 합니다.
신용카드는 일시불로
신용카드 결제는 할부보다는 일시불로 거래하는 것이 신용등급을 올리는데 있어서 유리합니다. 신용 카드 할부 역시 빚으로 인식이 되기 때문입니다.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적절한 대출
대출을 전혀 안받는 사람, 대출을 조금이라도 받는 사람 중에서 신용등급은 일반적으로 대출을 조금이라도 받는 사람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은행에서는 대출을 했는데 원금과 이자를 꾸준히 갚았던 이력이 있는 사람이 앞으로 꾸준히 갚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2금융권의 대출이나, 소득보다 대출이 많은경우에는 신용등급을 하락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