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안정적인 직장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공무원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에는 공무원 시험공부를 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이 보이더라구요. 공무원을 선호하는 것은 일반 개인 뿐만아니라 은행에서도 그 수입의 안정성때문에 많이 좋아라 하지요. 그래서 대출에서 유리한 점이 매우 많습니다.
전북은행의 신용대출인 JB 공무원 신용대출은 공단의 융자추천서 발급이 가능한 현직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퇴직급여 예상액의 1/2 범위 내 최대 5천만원까지 신용등급별 차등하여 대출을 하여 줍니다. 단기 재직 공무원(5년미만)의 경우에는 최대 1천만원, 3년미만 단기재직 공무원의 경우에는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은 상환방법에 따라 상이합니다. 만기 일시상환의 경우에는 최대 3년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원리금 분할상환의 경우에는 3년초과 10년 이내의 경우에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3년 안에 상환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만기 일시상환을 적용을 해야하는 단점이 있네요.
대출금리는 변동금리로 연3.05~3.55%의 금리를 보이고 있습니다. 신용등급별로 대출받을 수 있는 금리가 달라지게 되며, 대출 가능한 신용등급은 최저 5등급 까지입니다.
대출을 받기위해 필요한 서류는 공무원 가계자금 융자추천서, 주민등록증 실명확인증표 또는 공무원증이 필요합니다.